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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23년 글로벌 오가닉 헤어케어 시장 67억불 전망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8-01-02
조회수
2,771

시장조사업체 미국 크리스탈 마켓 리서치(CMR)에 따르면 지난 '14년 25억불 정도였던 글로벌 오가닉 헤어케어 시장 규모가 향후 연평균 11.28% 성장, 오는 '23년에는 67억불로 확대될 수 있을 전망
 
   - 오가닉 헤어케어 제품은 원료· 제형· 포장 등 제품을 둘러싼 모든 측면에서 친환경적이라는 소비자들의 긍정적 인식이 제고되면서 수요가 급증
   - 이에 따라 친환경을 표방하는 헤어케어 업체들은 각자 다양한 방식으로 친환경적 특성을 지니면서도 보다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는 활동에 주력
※ 대만 헤어케어 업체 오라이트(O'Right)의 경우 탄소중립성 준수는 물론 해양오염을 최소화한다는 원칙 아래 오가닉 제품을 생산
   - 오가닉 헤어케어 제품 개발에는 기존의 물질과 원료를 친환경적으로 대체 가능한 새로운 성분 확보와 프로세스 구축이 관건이기 때문에 업체들은 성분 확보와 프로세스 구축을 위한 R&D 활동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

 

   - 지난 '16년 글로벌 오가닉 헤어케어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한 제품 유형은 샴푸 및 헤어 컨디셔너로, 오일 및 세럼류와 헤어 스타일링을 크게 압도
   - 또한 오가닉 헤어케어 시장은 모발 유형별로 분류할 때 중성용과 건성용 및 지성용으로 나눌 수 있는데, 이 중 건성 모발용이 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 여파로 인해 향후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측
   - 지역별로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이 오가닉 헤어케어 시장을 선도하고, 북미와 유럽이 아태 시장의 뒤를 추격할 것으로 예상
   - 아태 시장의 경우 전체 인구에서 젊은층이 차지하는 비중이 타 지역을 압도, 오가닉 헤어케어 시장의 성장에 엔진 역할을 할 것이 확실
   - 글로벌 오가닉 헤어케어 시장의 메이저 업체들로는 미국의 콜게이트 파몰리브(Colgate Palmolive), 아발론 내추럴 프로덕츠(Avalon Natural Products), 하인 셀레셜(Hain Celestial)과 일본의 가오(Kao) 등이 거론
   - 한편 오가닉 헤어케어 제품은 화학합성 헤어케어 제품과 비교할 때 제조 공정이 복잡하고, 원료 성분을 추출하는 데도 어려움이 따르는 관계로 가격이 훨씬 비싼 것은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과제 

[Crystal Market Research, 2017.12.27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