데일리 글로벌 동향

> 보고서ㆍ간행물 > 데일리 글로벌 동향

화장품 방판 에이본, 기능식품 브랜드 '에스피라' 출시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8-01-30
조회수
1,332

미국의 대표적 화장품 방문판매 업체 에이본이 기능식품 브랜드 '에스피라(Espira)'를 출시하면서 건강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



   - 에스피라는 각종 오가닉 식품 및 슈퍼푸드 원료로 제조된 남녀 공용 영양 보충제
   - 특히 각종 비유전자변형식품(Non-GMO) 원료를 사용, 인공향료․ 인공색소․ 방부제 등 인체 건강에 유해한 물질이 전혀 함유되지 않은 특징을 보유
   - 에스피라는 리스토어(Restore), 부스트(Boost), 글로우(Glow) 등 3대 원칙에 기반한 11종의 제품들로 구성
   - 이 가운데 리스토어 제품은 L-테아닌(L-theanine), 비타민B, 마그네슘 및 50여 과일과 채소로부터 채취한 항산화 성분들을 함유해 소비자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면서 양질의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지원
   - 또한 부스트 제품은 단백질, 섬유질, 프로바이오틱, 커피, 녹차 및 카카오 추출물을 주요 성분으로 함유해 대사계 건강 촉진과 면역계 증진 및 공복감 해소 등 효과를 발휘
   - 글로우 제품의 경우 각종 항산화 성분들과 비타민C, 콜라겐, 비오틴(biotin),  펩타이드가 들어 있어 모발관리, 피부관리 및 네일케어 등에 유용


   - 에이본 측은 양질의 수면과 자양강장, 영양증진을 갈망하는 소비자에게 이들 에스피라 제품이 간편한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
   - 아울러 고도의 혁신성과 탁월한 효능이 있는 새로운 기능식품 라인을 출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에스피라가 헬스․ 웰빙 영역으로의 사업 확대에 핵심적 성장엔진이 될 것이라고 강조
   - 전문가들은 에스피라가 에이본이 소셜 셀링(social selling)* 업체로의 변신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선을 보인 브랜드라는 점에서도 소비자들로부터 관심을 끌어 모을 수 있을 것으로 예측
      * 링크드인· 트위터· 페이스북· 핀터레스트 등 소셜 네트워크를 통한 관계 형성을 기반으로 수행되는 세일즈로, 보다 넓은 의미에서는 온라인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관계 기반 세일즈도 포함 

[CosmeticsDesign-USA, 2018.01.11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