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에스티 로더, 립스틱 어드바이저 챗봇 개발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18-01-30
조회수
1,622

미국 에스티 로더가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작동하는 립스틱 어드바이저 '에스티 로더 립스틱 챗봇(The Estee Lauder Lipstick Chatbot)'을 개발


   - 에스티 로더 립스틱 챗봇은 캐나다의 증강현실(AR) 기술업체 모디페이스(ModiFace)와의 제휴를 통해 개발
   - 이 챗봇은 소비자가 다양한 에스티 로더 립스틱 컬렉션 중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형 립스틱 색조를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지원
   - 즉, 소비자로 하여금 현재 에스티 로더가 발매 중인 여러 다양한 립스틱 컬렉션에서 상품을 손쉽게 검색하고 즉석에서 가상시연을 통해 자신에게 부합하는 최적의 색조 및 음영을 확인할 수 있게 도움을 제공
   - 아울러 챗봇에는 색조별 검색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립스틱 색조를 현장에서 촬영된 사진의 형태로 신속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도 빠뜨릴 수 없는 기능
   - 이에 따라 소비자는 시간과 장소에 무관하게 챗봇 이용이 가능 
   - 에스티 로더는 향후 간단한 질의응답을 거쳐 소비자 개인별 최적의 색조 및 선호도를 파악한 뒤 이를 근거로 맞춤형 색조를 권고할 수 있도록 만들 계획
   - 또한 이렇게 권고된 색조의 립스틱은 가상시연 과정을 거쳐 곧바로 온라인상에서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구현한다는 방침


   - 에스티 로더 립스틱 챗봇은 에스티 로더와 모디페이스가 '17년 5월 AR에 기반한 화장품 시연 서비스를 선보인 데 이어 나온 것으로, 모디페이스 측이 특허를 보유한 안면인식 및 AR 시뮬레이션 기술이 적용
※ 이와 관련, 에스티 로더 측은 모디페이스와의 제휴에서 핵심 내용 중 하나가 소비자와 에스티 로더 브랜드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모디페이스의 안면인식 및 AR 시뮬레이션 기술을 적용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라고 소개
   - 한편 에스티 로더 측은 페이스북 메신저 같은 메시지 전달 애플리케이션이 소비자로 하여금 검색과 시연, 구입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최적의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 

[Strategy, 2018.01.08]